해양환경관리공단

태극기 이미지 국정지표 이미지
통합검색

인사말

21세기 해양강국, KOEM이 앞장서겠습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 장만

21세기 들어 세계는 해양의 무한한 잠재가치를 중심으로 한 BLUE ECONOMY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해양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식량, 자원 및 기후변화 등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바로 바다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해양영토가 육지면적의 4.5배에 달하는 천혜의 해양국가로, 우리의 미래는 무한한 자원과 가능성을 품고 있는 해양환경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제 국민 모두와 힘을 합쳐 바다를 아끼고 사랑하며 바다의 건강을 지켜나가야 할 때입니다.

공단은 바다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국민을 대신하여, 현장 일선에서 우리 바다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키고 해양강국으로 나아가는 도약대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 전문기관으로서, 해양환경 보전과 개선, 방제, 교육, 연구, 국제협력, 해양사업 등 해양환경관리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우리 바다를 만들어 신 해양가치를 창출하고 대한민국을 21세기 해양부국으로 이끌어가며, 세계 최고의 해양환경 전문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의 소리, 바다의 소리에 더욱 더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해양환경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김 남 규

컨텐츠 만족도조사 폼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해양오염신고전화 02)3498-8600 KOEM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