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보도자료

해양환경공단, 창립 12주년 기념행사 개최
글쓴이 :
이소연
작성일 :
2020.01.21
조회수 :
452
  • 해양환경공단, 창립 12주년 기념행사 개최 - 첨부파일(1) 단체사진.jpg)
해양환경공단, 창립 12주년 기념행사 개최 - 첨부파일(1) 단체사진.jpg)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21일 공단 본사 대강당에서 박승기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공단 발전을 위해 공헌한 유관단체 및 공단 직원들에게 감사패와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 12년간의 경영성과와 향후 과제를 발표했다.

 

공단은 1997년‘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으로 출범하여 2008년 1월 ‘해양환경관리공단’으로 확대·개편되었으며, 2018년 5월에는‘해양환경공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한 바 있다.

 

공단은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 해양환경 보전 및 개선, 해양오염 방제, 해양환경 교육, 구조·구난업무 및 해양환경 국제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념식에서“지난 12년간 축적된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명실 공히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앞으로도 공단은 해양환경 정책 수행기관으로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해양 분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해양환경공단, “설 연휴에도 해양오염사고 대응 이상 무!”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안전사고 ZERO화 실현’에 앞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