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보도자료

해양환경공단, 보유 선박에 e-Navigation 시스템 도입 추진
글쓴이 :
이수정
작성일 :
2020.08.04
조회수 :
562
  • 해양환경공단, 보유 선박에 e-Navigation 시스템 도입 추진 - 첨부파일(방제선사진.jpg)
해양환경공단, 보유 선박에 e-Navigation 시스템 도입 추진 - 첨부파일(방제선사진.jpg)

- 해양사고 발생 최소화 및 대기오염 개선에 도움 -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인적과실로 인한 해양사고 저감을 위해 공단 보유 선박에 해양안전 관리체계인 ‘지능형 해상교통정보(e-Navigation)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지능형 해상교통정보(e-Navigation) 시스템’은 초고속 해상무선통신망(LTE-M)을 기반으로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융·복합한 차세대 해양안전종합관리체계이다. 동 시스템은 선박 위험상황 시 경고 신호, 긴급조난 신호 송수신, 기상·교통 및 긴급정보, 전자해도 자동업데이트, 최적항로 계산을 통한 해상 내비게이션 기능 등이 탑재되어 해양사고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공단은 ’22년까지 공단보유 78척의 선박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해상교통정보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적과실에 기인한 해양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 선박의 연료 소비량을 줄여 대기오염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박창현 해양환경공단 해양방제본부장은 “공단은 선박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정부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전글해양환경공단, 장마철 유입된 해양쓰레기 수거에 총력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포항지사, 포항해양과학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