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보도자료

해양환경공단, 공영홈쇼핑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쓴이 :
정희경
작성일 :
2020.08.09
조회수 :
355
  • 해양환경공단, 공영홈쇼핑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첨부파일(1596784303729-3(수정).jpg)
해양환경공단, 공영홈쇼핑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첨부파일(1596784303729-3(수정).jpg)

-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 및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상호협력 -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지난 7일 공영홈쇼핑과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 및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0월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독도 해양생물다양성 사업‘ 영상 제작과정에서 협업을 실시 한 것을 계기로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본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에 관한 사항 ▲ 해양환경 관련 SB(Station Break, 짧은 광고)등 콘텐츠 제작에 관한 사항 ▲ 정보 공유 및 인프라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 ▲ 기타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정보공유와 확산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공단과 홈쇼핑에서는 양 기관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양환경보전 사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개선하고 청정해역의 수산물 판매 촉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공공기관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해양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수산물의 소비가 촉진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공영홈쇼핑과 함께 공익적 가치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해양환경공단, 통영 인평항 주변해역 해양폐기물 정화사업 착수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비상임이사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