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공단소식 (미사용)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 드론을 활용한 병충해 항공방제로 사회공헌 활동 실시
이은지 2020.09.29 View. 727
  •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 드론을 활용한 병충해 항공방제로 사회공헌 활동 실시 - 첨부파일(드론.png)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 드론을 활용한 병충해 항공방제로 사회공헌 활동 실시 - 첨부파일(드론.png)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 소속기관 여수지사(지사장 배정범)는 지난 29일 드론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여수·광양시 지역의 농촌을 대상으로 병충해 항공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 방제활동은 연이은 태풍 및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국가 재난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돕고자 농촌 병충해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공단 여수지사는 보유하고 있는 융합드론으로 여수·광양시 소재 약 1,448평의 농지에 병충해 방제약품을 살포함으로써, 농업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이 부족한 상황에 항공방제를 실시함으로써 생산비 절감과 인력난 해소에 큰 기여를 했다.

배정범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장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드론.png
이전글[월간 캠페인] 아름다운 제주도 알리기(한림항 10월)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대산지사, 추석 명절 맞이 지역 소외계층에 위문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