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통참여

자주하는질문(FAQ)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들을 정리하여 모아놓았습니다. 궁금한 점을 해결하지 못하셨거나, 업무와 관련된 질의사항은
"온라인 민원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민원신청 바로가기
정화 사업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
1731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은 전국연안오염조사 및 타당성조사를 통하여 주요 오염물질을 규명하고, 오염도를 평가하여, 정화사업 대상 범위 및 물량을 산정한 결과를 기초로 정화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합니다. 정화사업을 추진할 경우, 실시설계를 통하여 정확한 대상 범위 및 물량을 산정하고, 수거, 처리(중간, 최종) 등 사업과 관련된 상세 설계를 하여, 이를 근거로 예산을 확보하고, 처리방안 선정 및 모니터링 방안 등을 수립한 다음 정화사업을 진행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사업안내-해양환경 보전-오염퇴적물 정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침적폐기물 수거사업은 대상지역의 현황 및 특성, 해양폐기물 분포현황 등에 대한 현장 실태조사를 통해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후 실시설계를 통해 시공에 필요한 폐기물 수거방법 등에 따른 사업비를 산정하며, 설계결과에 기반 하여 폐기물전용수거선 등을 활용 수거 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체에 위탁처리를 진행합니다. 또한, 정화사업 완료 지역에 대한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의 개선 효과를 파악하고 재침적량에 따라 추후 진행 방향을 점검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오염퇴적물의 정화복원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목록 다음글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을 위한 자격조건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