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해양환경공단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지사소식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 한국환경공단 등 3개 기관과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 업무 협약 체결
엄예슬 2021.05.28 View. 360
  •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 한국환경공단 등 3개 기관과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 업무 협약 체결 - 첨부파일(MOU.jpg)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 한국환경공단 등 3개 기관과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 업무 협약 체결 - 첨부파일(MOU.jpg)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KOEM, 지사장 최호정)는 지난 5월 28일 환국환경공단 등 3개 기관과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호정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장,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송재식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장, 장형희 광주시 북구새마을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코로나19로 배달문화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아이스팩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유관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순환 운동을 실천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북구는 공동주택 3곳에 수거함을 설치해 아이스팩을 수거하고 환경공단에서는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 및 건조하며,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에서 수요처를 발굴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해 수요처에 아이스팩을 무상 공급하는 서비스를 한다. 

 

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환경오염 물질 감량과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이 환경문제에 한발짝 나아선 좋은기회"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jpg파일 MOU.jpg
이전글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 제26회 바다의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목포지사-주식회사 눈, 기술혁신 선도 방제장비 연구개발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