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태극기 이미지 국정지표 이미지
통합검색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작성자, 내용 상세정보 입니다.
제목 방제조합, 2006. 경영혁신 연찬회 개최
등록일 2006-05-03
작성자 배정범
 ○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이사장 박재영·朴宰永)은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수협중앙회 연수실에서 임직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변화와 혁신마인드 확산을 위한 2006 경영혁신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 "혁신 실행 및 확산"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연찬회는 혁신마인드 함양과 임직원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인하대학교 최정철 교수의「경영혁신 및 BSC」와 추계영상문예대학원 신봉승 교수의 「사회지도층의 윤리와 책임의식」을 주제로 특별강의가 있었으며, 안양샘병원 박상은 원장의 「21세기 미래건강학」및 은평문화예술회관 강선숙 전임강사의 「우리 소리를 통한 세계화」에 대한 건강 및 교양강의도 실시하였다.

 ○ 또한, 연찬회 기간중 8개 혁신분임조를 편성하여 경영혁신방안에 대한 구체적이고 심층있는 토의를 통해 "고객서비스 향상 및 경영투명성 제고" 등 32건의 혁신방안을 발굴하여 조합 경영혁신 정책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 한편, 연찬회 기간중 춘계 체육행사를 병행하여 본부와 지부, 사무직과 현업 직원간의 협동심 및 단결력을 결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 박재영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목전에 앞둔 공단 전환에 대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조직원 전원이 혁신을 절대 공유로써 수용하여 경영혁신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과,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일에 전념하여 더욱 발전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 정부의 경영혁신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해양수산부 산하기관 최초로 단체장 업무추진비 공개 및 클린카드제 도입 등을 시행한 방제조합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임·직원의 화합은 물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익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다.
컨텐츠 만족도조사 폼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해양오염신고전화 02)3498-8600 KOEM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