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태극기 이미지 국정지표 이미지
통합검색

공단(지사)소식

제목, 등록일, 작성자, 내용 상세정보 입니다.
제목 KOEM 대산지사, 황금산 주변 연안정화활동 실시
등록일 2018-04-12
작성자 엄예슬

황금산 연안정화활동

해양환경관리공단 대산지사(지사장 진흥재)는 12일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황금산 주변 해안가에서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연안정화 활동을 펼쳤다.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해역은 국내 최대(면적 91,237㎢) 해양보호구역이자 최초('16.7.28.지정)의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의 초입에 위치하며, 점박이물범, 붉은발말똥게 등 다양한 보호대상해양생물이 서식하고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해역이다.

 

이번 연안정화활동은 서산시청에서 주관하는 '새봄맞이 국토 대청소'의 일환으로 대산읍 한옥희 읍장 및 직원 20여명과 협업하여 추진했으며, 봄을 맞아 겨우내 곳곳에 묵었던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대산지사는 청방선인 황금산호 및 청정5호를 이용해 스티로폼, 병, 플라스틱, 비닐 등 관광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 및 바다에서 떠밀려온 해양쓰레기 4톤을 수거하고 해상으로 운반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또 매년 분기별로 육로로 반출이 힘든 이 지역의 쓰레기를 선박을 활용해 반출해 왔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진흥재 대산지사장은 "깨끗한 해양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단은 지역사회와 학교를 대상으로 해양쓰레기 줄이기 인식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텐츠 만족도조사 폼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해양오염신고전화 02)3498-8600 KOEM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