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보도자료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글쓴이 :
이소연
작성일 :
2019.11.01
조회수 :
723
  •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 첨부파일(1. 공단 해양생태팀 김영남 차장이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jpeg)
  •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 첨부파일(2. 한국해양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jpeg)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 첨부파일(1. 공단 해양생태팀 김영남 차장이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jpeg)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 첨부파일(2. 한국해양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jpeg)

- 한수원 한빛원자력본부와 합동방제훈련 실시 -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과 지난 21일 전남 영광에 위치한 한빛원자력본부 주변 해역에서 해양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단 해양방제본부장을 비롯한 한빛원전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악천후로 인해 준설바지선이 방파제와 충돌해 해상에 기름이 유출된 상황을 가정하여 훈련을 실시했다.

 

공단과 한수원은 상황 발생 즉시 신속하게 오일펜스를 설치해 원전 취수구로 기름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유회수기 및 고압세척기 등 방제장비를 투입해 유출유를 회수·제거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한국수력원자력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해양오염사고 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과 한수원은 지난 2011년 해양오염 방제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주기적으로 합동훈련과 방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전글해양환경공단, 개도국 해양환경 방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안전관리 현황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