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소식정보

보도자료

해양환경교육원, 누리집 웹 접근성 인증 7년 연속 획득
글쓴이 :
한민지
작성일 :
2022.01.20
조회수 :
427

- 누구나 동등하게 접근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구축 -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 소속기관 해양환경교육원(원장 강홍묵)은 운영 중인 누리집(http://merti.or.kr)이 7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보장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인증심사기관이 평가를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교육원은 시각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텍스트, 미디어 및 디자인 등을 접근하기 쉽게 구성하고,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조작환경 및 기능을 마련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2021년 홈페이지 UI의 전면 개편을 통해 전맹 및 뇌병변 등의 장애가 있는 이용자들도 15분 이내에 원하는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보하여 사용자 심사에서 최고점수를 달성했다.

 

강흥묵 해양환경교육원장은“디지털 보급이 확대되며 이용자가 누릴 수 있는 서비스 편의의 격차도 점차 커지고 있다”며, “차별 없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계속적인 노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해양환경공단, 창립 14주년 기념 지역사회 온정 나눔 목록 다음글해양환경공단, 인사발령(상임이사 신규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