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해양환경공단

팝업존
전체메뉴닫기

홈페이지이용안내

저작권 정책

저작권 정책

본 정책의 목적은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가 그 출처를 밝히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타인에 의해 임의로 가동 또는 변조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로 인하여 정보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든 정보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다른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해양환경공단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또는 법인이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의 정보를 링크하거나 인용, 복제 및 재배포 등을 통하여 사용하실 때에는 원칙적으로 해양환경공단과 사전에 협의를 통해 서면 허가를 얻어야 합니다.

 

보도·비평·교육·연구 등을 위해서는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본 사이트의 자료들을 인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정보의 사용 시에는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받은 자료임을 분명하게 밝히는 등 해당 정보의 저작권과 출처를 명시하도록 하여 정보 이용자로 하여금 오해가 없도록 조치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 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용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다만, 이 때에도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디자인용 이미지 자료는 별도의 저작권법에 의한 규정에 따라 예외로 하며, 게시판에 수록된 글 등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 이용자에 의하여 만들어진 정보는 제외됩니다.

 

개인 또는 법인이 위 저작권 정책을 무시하고 임의로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저촉됨을 알려드리며,본 저작권 정책과 관련한 의문 사항은 홈페이지 운영자(e-mail : info@koem.or.kr)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